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정보

키 크는 방법 뭐가있을까?

by 행복한 시절 만들기 2020. 4. 19.
반응형

키 크는 방법 뭐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요즘은 예전과 달리 영양섭취가 좋아서 나이에 비해 키가 큰 아이들을 자주 볼 수 가 있습니다.

하지만 키의 경우 절대적으로 영양섭취 만이 영향을 끼치는 것은 아니지요?

부모님에게서 물려받는 유전적인 영향도 적지 않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럼 부모의 키가 작다고 우리 자녀의 키 성장을 하늘에 맡기기만 하실 건가요?

당연히 아니겠지요?


그럼 성장판이 닫히기 전 자녀의 키 성장을 위해 부모님이 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요즘 평균 키가 점점 커지면서 자녀를 둔 부모님들의 걱정이 적지 않은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우리가 학창시절에서도 키가 큰 학생들은 키가 큰 학생들끼리 몰려다니고 작은 학생들은 비슷한 키의 학생들과 다니는 것을 자주 볼 수 있었습니다.

저의 학창시절에는 사실 큰 키의 학생들이 그렇게 흔하지 않았습니다. 

그런 이유로 큰 키의 학생들이 유독 눈에 띄곤 했습니다.

그 때는 대부분 자녀의 키는 유전에 맡기는 것이 대부분이었는데요.

요즘 젊은 부모님은 그렇지 않겠지요?


오늘은 키 크는 방법에 대해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부모님들은 일단 골고루 잘 먹이기와 함께 적지 않은 금액을 들여서 키가 크는 보조 식품을 복용시키기도 합니다.

적절한 운동도 함께 하면서 쭉~쭉~쭉~ 팔 다리를 펴며 관절에 자극을 주기도 합니다.

전 모든 방법이 골고루 적절히 할용할 때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번째 키 크는 방법으로 추천하는 것은 바로 충분한 잠자기입니다.

요즘 학생들은 새벽까지 공부를 하는 경우가 많아서 어쩔 수 없이 포기하고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성장기때에는 오후 10시부터 새벽2시 정도 까지 성장호르몬이 나오는 시간대로 알려져있습니다.

이 사이에는 충분히 수면을 취하는 것이 키 크는 것에 매우 큰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두번째 키 크는 방법은 바로 자고 일어나면서 바로 스트레칭하기입니다.

스트레칭과 적절한 운동을 함께한다면 금상첨화라고 생각됩니다.

일어나자마자 온몸을 펴주는 스트레칭과 달리기, 걷기, 줄넘기나 농구 등을 꾸준히 한다면 키 성자에 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성장기에는 너무 무리한 운동보다는 적당한 수준을 유지해주어야 합니다.

심한 운동은 성장판을 손상시킬 수 있어 조심해야할 부분입니다.

또한 성장호르몬은 키 성장 뿐만아니라 지방을 분해하거나 근육 강화, 불면증해소 등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낮 시간에 무리한 운동으로 성장호르몬을 모두 소진할 경우 잠을 잘 때 키크는 호르몬의 분비가 적을 수 있습니다.


세번째 키 크는 방법은 바로 영양을 충분히 공급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당연한 이야기 입니다.

무조건 기본이 되어야하는 방법이고요.

대신 조금 더 신경을 써주신다면 영양이 몰리지 않도록 적절한 식단을 짜서 제공할 수 있다면 더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특히 요즘 영양과다로 비만인 청소년들이 많아지면서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페스트푸드를 줄이고 건강식 위주의 식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격려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네번째는 바로 한약이나 보조제입니다.

물론 믿을 수 있는 제품이라면 저는 이 방법도 함께 하면 좋을 듯합니다.

요즘은 중학교만 들어가도 비타민과 영양제 같은 보조제를 섭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기에 맞게 잘 복용한다면 적지 않은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성인이 확실하게 키 크는 방법이 있다면 저도 한 번 도전해보고 싶어집니다.

먹고 살기 바빴던 우리 시절에는 이런 고민 안하고 살았었던 것 같은데...

젊은 아이들은 우리 때보다 걱정도 스트레스도 더 많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기왕이면 조금이라도 큰 키였으면 좋겠네요.


외모보단 내면이 중요하다고 하지만 계속 지켜봐야 할 상황이 아니라면 외면을 먼저 볼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외모보다 내면을 먼저 가꾸라는 말에 한편으로는 거부감이 들기도 합니다.

물론 결국은 내면의 아름다움이 중요하겠지만 외모를 가꾸지 않는다면 그 내면을 보여줄 많은 기회들을 잃게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외모와 내면을 함께 가꾸어 줄 수 있는 현명한 부모님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