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정보

이베이코리아 밀레니얼세대 어필하기

by 행복한 시절 만들기 2020. 4. 9.
반응형

이베이코리아 밀레니얼세대 어필하기


안녕하세요.

요즘 정말 봄이 왔구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집 근처 공원에 벚꽃이 벌써 지고 있는데 사회적 거리두기로 마음껏 누릴 수 없다는게 정말 아쉬울 뿐입니다.

하지만 나와 내 가족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아직은 참고 버텨야 할 때인 것 같습니다.

어서 코로나19가 지나가서 여기저기 마음껏 돌아다닐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오늘 이베이코리아에 대한 기사를 읽고 간단하게 글을 올려봅니다.

이베이코리아는 한국의 오픈마켓 시장 G마켓, 11번가, 옥션 이렇게 세 구조로 볼 수 있습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에 본사가 있는 다국적 전자상거래 기업으로 확인됩니다.

1995년 이란계 미국인 프로그래머 피에르 오미디야르의 개인 사이트로 시작하여 현재 판매가 가능한 거의 모든 물건들이 모이는 전세계 규모로 성장했습니다.


국내 진출 20주년을 맞으며 이베이코리아 매각설이 떠도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높은 가격에 매각이 성공할지는 아직 미지수입니다.

현재 많은 기업에서 눈치싸움을 벌이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5조 이상의 매각설이 솔솔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이베이코리아는 밀레니얼 세대가 국내외 트랜드를 이끌고 있습니다.

밀레니얼 세대가 시장에 끼치는 영향은 매우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로인해 밀레니얼 세대 유치를 위해 차별화 된 서비스를 개발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젊은 세대가 즐겨하는 게임에도 꾸준히 영역을 넓히며 소통을 꾀하고 있습니다.

스킨카드, 피규어 등의 상품도 함께 출시하고 있는데요.

출시와 함께 완판이 될 정도로 세대와의 눈을 맞추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밀레니얼 세대와 소통할 수 있는 상품을 선정하기위한 전문관을 계속 신설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매주 주목할 만한 이슈와 테마를 소개하는 한편 관련 상품을 소개하는 '캐치'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캐치는 트렌디한 콘셉트로 고객의 관심사에 접근하는 기획전으로 개인이 관심을 갖을 수 있는 주제나  정보 등을 가벼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하나의 특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클럽 디젱잉에 관한 기초 지식 상품이나 유튜브 제작 장비, 영화관람권 할인, 트로트 나 오케스트라 관련 음반과 악기, 서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좋은 반응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매일 문제를 제공해서 퀴즈를 푸는 고객에게 혜택을 주는 코너를 운영하는 등 밀레니얼 세대에게 큰 어필을 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이베이코리아는 앞으로 급변하는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하는데 많은 시간과 투자를 할 계획입니다.


요즘은 젊은층의 소비가 꾸준히 높아지고 있습니다.

기성세대의 소비를 무시할 수는 없지만 가정에 대한 책임감이 있고 절약이 어느 정도 몸에 베어있는 기성세대의 소비를 젊은층의 소비가 넘어서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시대의 흐름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젊은층은 특히 힐링라이프에 중점을 두며 월급의 많은 부분을 쇼핑과 문화생활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런 현실을 감안한다면 많은 기업에서 그들의 수요를 유치하려는 것도 당연한 현상인 듯 합니다.


모두 건강 유의하시고 오늘도 즐거운 하루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