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3차 재난지원금 대상

by 행복한 시절 만들기 2020. 11. 30.
반응형

3차 재난지원금 대상



한동안 정치권을 뜨겁게 달궜던 이슈 중에 하나가 바로 3차 재난지원금 지급이었습니다.

기존의 재난지원금과 조금 다른 상황이라고 한다면 이번에는 야당에서 재난지원금을 지급하자고 주장하고 여당에서는 반대하는 상황이 연출되었는데요.



현재 코로나 19는 2.5단계가 실시되면서 사실사 자영업자들에겐 또다시 지옥문이 열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3차 재난지원금은 소상공인에게 우선 지급해야 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현재 3차 재난지원금의 선별 지원에도 가닥이 잡히고 있습니다.

그럼 3차 재난지원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3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협회는 코로나 재확산으로 인해 또 한번 최악의 시기를 버텨내고 있습니다.

오후 9시 이후 매장의 불이 꺼지고 거리는 한산한 분위기가 계속되고 있는데요.

이런 분위기 속에서 매출 제로나 다름없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사실 연말이라는 것은 또다른 이슈가 될 수 있는 시기인데요.

크리스마스나 각종 모임으로 소비가 늘어나는 시기로 연말 특수라는 말까지 있을 정도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그런 모습을 기대도 할 수 없는데요.


3차 재난지원금 대상

광고2

소상공인협회는 3차 재난지원금 예산에 한계가 있다면 당연히 가장 큰 어려움에 닥친 소상공인들에게 우선 지급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현재 3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선별지원에 여야가 오랜만에 한목소리를 내고 있는데요.

내년도 예산안처리 법정시안에 합의가 이루어진다면 설 연휴 전에 진급도 가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3차 재난지원금 선별 지원 대상으로는 3차 유행으로 타격이 예상되는 자영업자와 중소기업, 저소득계층 등을 선별 지원할 것으로 예상되공 ㅣㅆ습니다.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이 취약계층에 대한 선별 지원에는 동의하면서 재난지원금 지급 논의가 빨라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3차 대상지원금 대상


국민의힘은 3조6000억원 규모의 3차 재난지원금 편성을 제안했는데요.

1조6000은 초중고교 돌봄 지원금으로 배정, 어린이집 보육료 지원금 인상을 위한 1조1000억원, 취약계층에 대한 긴급생계지원금 3500억 원 등도 지급할 것을 주장했습니다.



국민의 힘은 21조 규모의 한국판뉴딜 예산에서 이 비용을 충당하자고 주장하고 있는데요.

민주당은 코로나 이후의 경기회복을 위해 한국판뉴딜 예산 삭감에는 반대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