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방시혁 코스피 상장 주식재산 3.5조

by 행복한 시절 만들기 2020. 10. 15.
반응형

방시혁 코스피 상장 주식재산 3.5조



오늘 뉴스를 보니 방시혁 관련 뉴스가 나오더라고요.

돈방석에 앉았다는 건데요.



와~ 정말 부럽기도 하고 놀랍기도 하네요.

방시혁과 코스피 상장과 함께 BTS도 돈방석에 앉았는데요.

정말 부럽다는 생각뿐이 들지 않네요.




방시혁은 1972년 생으로 만 48세입니다.

가족은 아버지, 어머니, 여동생으로 4인 가족입니다.

방시혁의 직업은 음악프로듀서와 가수로 활동하는 기업인입니다.

대한민국 대중음악 작곡가로 활동하고 있는 연예기획자인데요.

빅히트 엔터테이먼트 대포를 맡고 있습니다.

현재 BTS와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총괄 프로듀서입니다.



1994년 제6회 유재하가요제에서 동상을 받으며 음악계에 데뷔하게 되는데요.

방시혁은 박진영에게 프로듀싱에 대한 기술과 지식을 습득했다고 하는데요.

방시혁의 재능을 미리 알아보고 박진영이 키운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2005년 빅히트엔터테이먼트를 설립한 이후에도 JYP엔터테이먼트와의 인연은 끝나지 않았습니다.



그 밖에도 많은 음악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이름과 얼굴을 알리는데요.

2013년 회사 첫 아이돌 방탄소년단을 데뷔시키며 2020년 현재 월드스타의 반열에 올려놓았습니다.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이먼트 상장 공모가가 두 배 이상 급등하면서 방시혁은 주식 순위 6위에 오르며 정몽구 현대차그룹 명예회장 뒤를 이었습니다.

오늘 오전 빅히트의 시초가는 28만2,000원에 거래 중이며 빅히트 주식의 가치는 약 3조4,904억원으로 치솟았다고 하네요.

방시혁은 빅히트 엔터테이먼트의 가치를 드 높힌 방탄소년단에게도 맴버 1인 당 200억 가량의 주식을 증여했다고 합니다.

방탄소년단 역시 돈 방석에 앉은 건데요.

젊은 나이에 세계적으로 이름을 알리고 대한민국의 위상을 드높힌만큼의 대가를 받은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