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정보

박왕열 검거

행복한 시절 만들기 2020. 11. 1. 20:37
반응형

박왕열 검거



우리나라에선 그것이 알고 싶다로 잘 알려진 범죄자 박왕열이 검거되었습니다.

필리핀 현지에 따르면 2020년10월30일 박왕열의 체포 상황을 보도했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조용하기만 하군요.



우선 빠른 소환으로 아직 미제로 남은 사건들까지 탈탈 털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박왕열은 텔레그램 마약왕 전세계로 알려지면서 다시 한 번 집중이 되었습니다.

이제는 마약도 비대면 거래가 가능해진 시대가 되면서 많은 10대 청소년들과 젊은 청년들이 쉽게 대마초나 필로폰 같은 마약에 쉽게 노출되고 있습니다.

텔레그램 등을 통해 쉽게 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10대 청소년들을 범죄에 이용하기도 하는 등 자신의 의지와 관계없이 범죄의 길로 들어서게 만들고 있습니다.



사실 박왕열이 알려진 것은 바로 필리핀 수수밭 살인 사건의 용의자로 지목되면서 입니다.

필리핀에서 한국인 세명을 살해한 혐의로 구속 수감되었던 박왕열은 검거 후 탈주한 경력이 있습니다.

2017년03월06일 현지 이민국에서 외국인 보호소에 수감이 되었는데요. 

그 곳에서 탈주에 성공했다가 3개월 만에 다시 검거된 적이 있었습니다.



살인 등으로 수감 생활을 하던 중 재판 후 복귀 도중 사라지며 재 탈주에 성공합니다.

교도소에 복귀하던 중 식당에 들렀다가 후송 경찰관에게 화장실을 다녀오겠다는 핑계로 화장실 환풍구를 통해 도주에 성공합니다.

박왕열은 한인 사회에도 큰 위협을 가할 수 있는 인물로 필리핀 주재 한국대사관에서는 도주자 검거와 책임자 처벌을 촉구하며 실제로 방문하여 신속한 검거를 촉구하기도 했습니다.


이 때 필리핀 경찰이 돈을 받고 일부러 풀어준 것이 아니냐는 의문이 많았는데요.



사실상 돈을 주고 도주에 가담하는 경찰들이 실제로 있다고 하더군요.

박왕열은 마약과 무기까지 소지하며 필리핀 지역 사회에서도 큰 위협을 끼칠 수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로인해 관광객이나 교포 뿐만 아니라 현지인에게 까지도 주의를 당부하는 상황이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몇 번에 탈주에 성공하고 또 다시 검거된 박왕열은 또다시 탈주를 시도할 가능성이 높은데요.

이에 따라 더 확실한 관리가 필요하다는 입장입니다.

또한 대한민국으로의 빠른 소환이 필요한 상황인데요.

필리핀 측에서 쉽게 허락할지는 아직은 미지수입니다.



박왕열 검거는 텔레그램 마약왕 전세계로 알려지고 있는 현재 상황에서는 매우 다행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는데요.

많은 자금과 사람들을 거느리고 있는 지금, 필리핀에서 적합한 처벌이 가능할지 의문이 들고 있습니다.

박왕열 검거가 된 후인 만큼 적극적인 수사와 조속한 송환이 이루어져야 할 것입니다.

범죄자는 언젠가 꼭 벌을 받게됩니다.


꼭 합당한 법적 책임이 주어졌으면 좋겠네요.



반응형